왼쪽상단메뉴
  • 타이틀바
  • home 대학/대학원 > 대학원소개 > 원장인사말
  원 장 인 사 말



  우리 동양대학교의 창학이념인 “새 역사의 개척”과 “자주ㆍ진리ㆍ봉사”의 교시와 “지식 정보화 사회를 선도하고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참된 인간상 구현”의 교육목적을 실현하는데 대학원이 해야 할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는 대학원 소속 교수, 직원을 대신하여 대학원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아껴 주시는 모든 분들과 졸업생, 재학생에게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우리 동양대학교는 “네 젊은 날에 心身鍛鍊, 선비思想 涵養, 人格陶冶, 智力啓發, 匠人情神을 통하여 世界에 挑戰하라”는 설립자 玄巖 崔鉉羽 經濟學博士의 창학이념 구현을 위한 행동규범 제언을 바탕으로 개교 후 짧은 시간 안에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강한 특성화 지방대학으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일반대학원과 정보대학원, 교육대학원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에서의 최고 학문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1543년 설립된 최초의 賜額書院인 紹修書院이 위치하고 있는 우리지역의 선비학풍을 계승하고 진리를 추구하며 봉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아직은 그 역사가 日淺하여 부족하고 미비한 점이 많으나 이제 그 이름에 걸맞은 면모를 갖추어 가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계속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관심 있으신 많은 분들의 정성어린 지도편달이 우리대학과 대학원의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더불어 우리지역은 소백산 자락의 수려한 풍광과 정감록에서 기술한 십승지 중 으뜸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많은 명승지와 사찰이 산재해 있습니다. 그 중에는 5점의 國寶와 다수의 보물을 간직한 화엄사상의 발원지 浮石寺를 비롯하여 월인석보와 훈민정음 원판 등 나라의 중요 보물은 보관해 온 喜方寺 등이 소백산의 남동쪽 골짜기마다 자리 잡고 있으며, 고려 문장가 안축이 지은 “竹溪別曲”의 배경이 된 竹溪九谷은 소백산 정상에서 발원하여 초암사를 지나 紹修書院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지역 특산물인 인삼, 한우, 사과와 인견은 또 다른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해 줄 것입니다. 지나시는 길에는 꼭 들러보고 싶은 우리대학 캠퍼스도 잊지 마시고 전국에서 아름다운 캠퍼스 10위 안에 들어가게 된 연유도 확인하고 가시도록 추천드립니다.감사합니다.
동양대학교 대학원장 이 재 철